• Natural User Interface

    Natural User Interface

    2010년 말에 키넥트(Kinect)를 활용해서 새로운 실험이나 연습을 해보자고 제안 했던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는 사람들이 큰 관심을 주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좀 달라졌다. MS에서 공식적으로 SDK도 제공하는 등 새로운 Eco-System을 만들려는 노력이 느껴진다. MS가 게임을 통해 재미를 봤던 것이 사실이고 이를 활용한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려나 보다. 누구나 아는…

    Continue reading →: Natural User Interface
  • 착한 스마트폰

    착한 스마트폰

    착한 스마트폰 컨셉은 어떨까? 착한 가게 혹은 아름다운 가게라는 말을 들어본 일이 있다. 유행처럼 사용하기도 해서 저렴한 제품을 파는 곳을 말하기도 하고, 어려운 사람들과 나눌 수 있는 사업으로 언급되기도 하는 것 같다. 하지만 내가 들었던 이야기는 “공정 무역 (Fair Trade)”과 관련된 것이다.예를 들면 나이키 제품을 생산하는데 가난한 나라 어린이들의 노동력을…

    Continue reading →: 착한 스마트폰
  • 주먹구구식

    주먹구구식

    주먹구구식: 어림짐작으로 대충 하는 방식 오늘 불편했던 단어가 하나 있었다. 우리가 그동안 “주먹구구식”으로 개발 했다고 한다. 소프트웨어 개발에 있어서 많은 문제점들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고 그 표현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지만 다르게 표현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지금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여러 힘든 환경에도 불구하고 고생하고 노력했던 것을 가벼운 말로 비난하는 것 같았다. “주먹구구식” 개발의 반대…

    Continue reading →: 주먹구구식
  • 아키텍트 인증식

    아키텍트 인증식

    회사에서 아키텍트 인증식을 끝냈다. 아키텍트에게는 사실 무거운 짐들이 많이 있는 것 같다. 요구되는 역량도 많고 사람들의 기대와 비난에 민감하다. 또한 내 능력의 부족함을 인식하고 그것을 극복하는데 시간이 필요하다는 사실도 당장 능력을 보여야 하는 현실에서 답답함으로 다가오는 것 같다. 오늘 아키텍트 인증식이 끝나고 여러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모든 것을 잘할 수 없고…

    Continue reading →: 아키텍트 인증식

I’m 春

반갑습니다.
기분 좋고 편안한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Let’s sel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