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ural User Interface

2010년 말에 키넥트(Kinect)를 활용해서 새로운 실험이나 연습을 해보자고 제안 했던 기억이 있다. 그 당시에는 사람들이 큰 관심을 주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은 상황이 좀 달라졌다.

MS에서 공식적으로 SDK도 제공하는 등 새로운 Eco-System을 만들려는 노력이 느껴진다. MS가 게임을 통해 재미를 봤던 것이 사실이고 이를 활용한 더 나은 미래를 구상하려나 보다.

누구나 아는 사실이겠지만 이러한 인터페이스의 변화(키보드-마우스-터치-음성인식-동작인식)가 새로운 성공을 이끌어왔다. 애플의 아이폰이 터치와 음성인식으로, MS의 키넥트가 동작인식으로 말이다. 사람의 본성을 자극하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성공의 이유일 것이다.

앞으로는 이러한 기술의 발전이 다른 기술(상황 인지, SNS, 빅데이타)과 연결되어 새로운 가치와 감동을 줄 것이다. 이미 그렇게 가고 있지 않은가. 여기에 BCI(Brain Computer Interface) 기술이 활용되다면 신기하게 느껴지는 일들이 벌어질지도 모르는 일이다.

TV는 리모컨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것 같다. 그래서 많은 시도들이 있었던 것 같은데 거의 실패했다. 동작인식과 음성인식으로 그 한계를 극복해 보려고 할것이다.

컴퓨터(PC, 노트북)도 다양한 활용이 일어날 것이다. 내 안구의 움직임을 잘 활용해서 자동으로 스크롤 해주거나 한곳을 유심히 보고 있을 때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것도 가능해진다.

IT트렌드2012(http://msittrend.com) 에서도 내츄럴 유저 인터페이스(Natural User Interface)가 언급되어 있다. 이미 큰 트렌트의 하나이고 많은 응용을 통해 사람들이 즐거워지는 일들이 벌어지리라 믿는다.

아래는 작년 초에 잠깐 찾아본 링크들인데 요즘은 많이 업데이트 되어 있을 것 같다.

추가적으로 오늘 팀 동료가 공유해준 동영상, Kinect Effect도 재밌다.

* 시간이 많이 흘러서 그런지 깨진 링크가 존재합니다. 🙂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