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W 아키텍트 컨퍼런스 후기

    지난 2012년 12월 14일,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주관으로 ‘2012 SW 아키텍트 컨퍼런스’ 행사가 열렸다. 오전에는 기조연설과 패널토의가 있었고 오후에는 트랙을 나누어 주제 별로 진행되었다. 몇 가지 메모를 했었는데 이제야 정리를 해본다. 누가 했던 말인지 일일이 기억할 수 없어 생략한다. 당연히 주제는 “SW 설계, 아키텍트” 였다. 개인적으로 정지훈 교수님이 짧은 시간이었지만 기억에 남는다. 그림 그리는…

    Continue reading →: SW 아키텍트 컨퍼런스 후기
  • 킨들 구매기

    킨들 구매기

    아마존(미국)에서 킨들(kindle)을 사다. 킨들은 왜? 출퇴근 길에 책을 읽고 싶다. 무거운 건 들고 다니기 싫다. 휴대폰은 너무 작아 눈이 아프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전자책. 그러던 어느 날 아이패드 미니가 세상에 나왔다. 살까 말까 고민하다가 포기. 이유는 2가지. 하나는 다른 재미난 것을 할 수 있으니 책을 읽지 않을 것임.…

    Continue reading →: 킨들 구매기
  • CLOC

    CLOC

    폴더에 있는 다양한 소스의 라인 수를 체크하는 간편한 프로그램 cloc counts blank lines, comment lines, and physical lines of source code in many programming languages. Given two versions of a code base, cloc can compute differences in blank, comment, and source lines. It is written entirely in Perl with no…

    Continue reading →: CLOC
  • 주객전도

    주객전도

    우리 딸은 아빠가 “아이,더러워“라는 책을 읽어주면 좋아한다. 더 정확하게는 재미있게 읽어 주는 것을 좋아한다. 평범하게 읽어주면 재미있게 다시 읽으라고 명령(?)하기도 하고. 저 책의 목적은 더러운 것을 인식시키고 그렇게 행동하지 않도록 돕는 것이다. 그런데, 재미있게 읽어주다 보니 그 본래의 목적이 희석되는 느낌을 받는다. 업무 환경에서도 유사하다. 우리는 목적을 잘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Continue reading →: 주객전도

I’m 春

반갑습니다.
기분 좋고 편안한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Let’s sel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