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ce Player 와 SMB

안드로이드 앱 중에 Dice Player라는 녀석이 있다. 제법 똘똘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 중 하나다. FTP나 SMB를 통해 네트웍에 있는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물론 안드로이드용 XBMC도 있지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으로 받을 수는 없다.

그래서 이 녀석과 잠깐 놀아보려고 했는데 예상보다 길게 놀았다. 하고자 했던 놀이는,

맥미니에 있는 동영상 파일을 실시간으로 휴대폰에서 재생하고 MHL을 통해 TV로 감상하는 것

FTP 사용

맥미니에 Rumpus가 돌고 있어 FTP를 먼저 사용해 보았다. 그러나 몇 가지 문제를 경험했다. 이를 해결하는데 지루한 시간이 많이 흘렀다. 뿐만 아니라 만족도가 떨어졌다. 1080p 해상도의 동영상을 재생하기엔 끊김이 있었고 재생 중 Forward/Rewind가 되지 않았다.

SMB 사용

FTP에 실망하여 테스트 겸 SMB(삼바)를 사용했는데 만족스러웠다. FTP에 실망했던 2가지가 해결되었다. 만족스럽고 훌륭하다. SMB는 맥에서 “공유” 기능 설정으로 사용이 간단하다. 다만 하위 폴더가 있는 경우 Dice Player가 잘 처리해 주지 못하는 것 같고 최상위 폴더가 한글일 때 맥이 Decomposed UTF-8을 사용해서 그런지 한글이 풀려나오긴 한다 (예: 한글–>ㅎㅏㄴㄱㅡ ㄹ). 하지만 폴더 안에 있는 한글은 잘 나온다.

만족스런 Dice Player 와 SMB의 조합

Dice Player에서 SMB를 통한 원격지 파일의 실시간 재생은 훌륭했다. MHL을 사용해서 TV로 감상하는 것은 MHL-HDMI 변환 젠더나 케이블을 구매한 후에 테스트 해볼 수 있을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