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ntinue reading →: 경탄몹시 놀라며 감탄함. 처음에 느껴지는 어떤 것과 비슷하다. 그리고 익숙함이 되면 경탄이라는 단어는 사라진다. 처음이 아닌 것에서 혹은 익숙한 것으로부터 다른 처음을 발견할 수 있다면 놀라운 일이다. 거기엔 노력이 필요하다.
-
Continue reading →: 자긍심자기 자신과 자기의 활동 능력을 고찰하는 데서 생기는 기쁨 – 스피노자 자기 자신의 긍정적인 모습에 만족감을 느끼는 즐거움. 의외로 자긍심은 외부로부터 온다.
-
Continue reading →: 비루함자신을 항상 비하하는 감정 겸손으로 위장된 감정 참으로 낯선 단어다. 비루함. 오래 전에 형성되어 버린 낮은 자존감이라할까? 항상 스스로에게 만족하지 못하는 태도와 비슷한 것일까? 잘하고도 못했다고 느끼는 지겨운 감정. 노예, 주인에게 무조건 복종할 수 밖에 없는. 심지어 자유가 주어진다해도 그 습관을 버릴 수 없는 답답함.
-
Continue reading →: 래리 페이지Originally posted on 조성문의 블로그: 구글은 또 왜 무인 자동차를 만들었을까? 그리고 그 프로젝트에 큰 돈을 쏟아 붓고 있을까? 구글의 핵심 기술은 검색이고, 돈은 광고로 버는데, 그것과 무인 자동차가 무슨 관련이 있을까? 애플은 왜 새로운 언어를 발표했을까? iOS8 에서 사용자 인증 기술이 혁신적인 이유는 무엇일까? 앨론 머스크는 왜 지구로 돌아와서 착륙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