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을 바꾸는 방법 3가지

    인간을 바꾸는 방법은 3가지뿐이다. 시간을 달리 쓰는 것, 사는 곳을 바꾸는 것, 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아니면 인간은 바뀌지 않는다. ‘새로운 결심을 하는 것’은 가장 무의미한 행위다. – 오마에 겐이치(‘난문쾌답’)

    Continue reading →: 인간을 바꾸는 방법 3가지
  • 틀릴 수 있다

    틀릴 수 있다

    회사에서 발표를 자주 했습니다. 사내 강사로 활동도 했었고 업무 관련 보고도 많았습니다. 주변 지인들은 발표를 곧잘 한다고 평가합니다. 사내 우수 강사, 최우수 강사로 선정된 경험도 있으니 최악은 아닌 듯합니다. 제가 발표 중일 때 힘들어하는 일이 있습니다. 청중 속에 누군가가 자는 것을 발견할 때입니다. 사람 대부분이 진지하고 재밌게 듣고 있어도 졸고…

    Continue reading →: 틀릴 수 있다
  • 슬슬 조짐이 보인다

    저는 짜증을 잘 내고 민감하며 예민한 편입니다. 감정적으로 참 힘들게 사는 사람입니다. 제 주변 분들은 이런 이야기를 하면 의아해합니다. 늘 제가 유쾌하게 사는 것 같아서 상상이 가질 않는다고 합니다. 구구절절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가 없어서 생략합니다. 보통의 경우, 어떤 시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시점에 욱해서 짜증을…

    Continue reading →: 슬슬 조짐이 보인다
  • 그건 제가 할게요

    그건 제가 할게요

    어떤 분을 통해 들었던 말이 하나 있습니다.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일의 진전(progress)’이라는 점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The HBR List: Breakthrough Ideas for 2010에 언급된 내용으로 보입니다. 관련하여 오늘의 경험을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오늘 회의 중에 어떤 동료가 이런 말을 했습니다. “그건 제가 할게요” 지금 저는 작은 프로젝트의…

    Continue reading →: 그건 제가 할게요

I’m 春

반갑습니다.
기분 좋고 편안한 하루가 되면 좋겠습니다.

Let’s sel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