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이 뭐예요?

4minute, what’s your name, wha-what’s your name?
4minute, what’s your name, wha-what’s your name?
랄랄랄랄랄라
이름이 뭐예요, 뭐 뭐예요?
랄랄랄랄랄라
What’s your name, what, what’s your name?
랄랄랄랄랄라
뭐예요, 뭐예요, 이름이 뭐예요?
랄랄랄랄랄라
Wha-wha-wha-wha-wha-what’s your name?

– 이름이 뭐예요? (포미닛) 가사 중

어렸을 때는 리더십이 참 만만해 보였는데 지금은 참 어려운 주제로 느껴진다. 리더십이 뭘까?

리더십도 나무위키에서 배워야 하는 걸까?

혼자 일할 때는 내게 주어진 과제에 대한 성과를 스스로 달성하면 된다. 나에게 주어진 자유도를 무너뜨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성실함과 내 장점을 살리면 성과를 낼 수 있다.

표면상 리더가 되었을 때 힘든 점은 누군가에게 위임해서 일을 처리할 때 성과가 나지 않을 때이다. 이게 참 어렵다. 내가 일을 잘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것 같다.

내 성과도 내 리더에 따라 다르게 나온다. 나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는데 말이다. 현실에서 자주 경험한다.

일 처리에 대한 리더 처지에서의 기준이 있다. 그 기준이 달성되지 못했을 때 답답함을 느낀다. 피드백을 주고 싶지만, 상대방의 감정이 상할 수도 있을 것 같고 내 피드백이 100점으로 훌륭하다는 보장도 없다. 틀리수도 있고.

나와 친한 선배는 나에게

너는 리더 자질은 있는데 리더십은 없는 상태야.

리더십을 어렵게 접근하지 마, 네가 맘에 들 때까지 계속 피드백을 주는 거야.

라고 피드백을 주었다.

어렵다. 리더십.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